마그네슘을 과다하게 섭취하거나 혹은 복용하게 되면?? 어떤 일이 생길까요? 사실 일반적으로 편하게 음식을 드시는 분들에게는 그렇게 부족할만한 미네랄은 아닙니다. 칼륨을 비롯해서 제법 많은 곳에 분포하고 있는 편이거든요.
마그네슘이 아주 많은 음식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시금치나 유제품, 아몬드, 콩등의 견과류, 아보카도와 초코렛 그리고 바나나에도 많아요. 그니깐요 골고루 잘 드시는 분들은 그리 큰 문제가 없어 보이지 않나요?? 하지만, 식단조절을 하는 분들에게는 사실 모자랄수 있구요. 그렇지 않더라도, 유제품이나 넛트류를 좋아하지 않는 저같은 경우에는 부족할수가 있답니다.
일단 부족하면, 근육의 경련(눈가 경련 포함)이 온다고 하는데요, 일단은 칼슘이나 마그네슘 등을 일반 음식만으로는 부족한 경우에 아무래도 약으로 많이 드시게 되는데요. 저같은 경우 앞서의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식단을 하면서 특히 다리근육이(종아리 근육) 아파서 마그네슘을 한번 먹게 되었는데요. 이후에도 칼슘과 마그네슘이 같이 포함된 약을 계속 먹고 있었는데요.
이걸 많이 먹으면, 즉, 인체가 흡수하고도 남을만큼이면 설사를 하게 되더라구요. 딱히 먹은 것도 없는데 설사를 주루룩. 그래서 변비약으로도 간혹 쓰인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식단을 조절하게 되면 다들 조금씩 변비에 걸리잖아요. 그럴때 같이 먹어주면 좋겠더라구요. 다행히 많이 먹어도 칼륨처럼 위험하지는 않구요. 그저 설사정도. ??
일반 음식으로 섭취를 하게 되면 이런 증상을 보일정도로 많이 먹기는 힘들겁니다만, 약으로 섭취를 하면 아무래도 용량이 많아질수도 있겠지요? 아무리 영양제고 보충제라고 해도 적절한 양만큼만 섭취하시고, 처음에는 조금씩 한 알 정도씩 드시면서 양을 늘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댓글 영역